적합한 지붕재의 선택 방법

적합한 지붕재의 선택 방법

적합한 지붕재의 선택 방법

적합한 지붕재의 올바른 선택 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건축물들에 있어서 그 형태가 어떠한 디자인이든 상관없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는 것이 지붕이기 때문입니다. 마치 케익 위에 어떤 장식을 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모습이 나오는 것과 같이, 어떠한 지붕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때로는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건축물의 디자인의 의미가 없어질 뿐만 아니라 건축물의 전체적인 외형을 망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건축시장에는 선택할 수 있는 지붕재가 너무도 다양하게 나와 있어 때로는 특정 건축물의 디자인에 가장 잘 어울리며 적합한 자재의 선택이 어렵습니다.
여기 올바른 지붕재의 선택 방법 으로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안내해 드립니다.

적합한 지붕재의 선택 방법
적합한 지붕재의 선택 방법

1) 기후 조건 : 지붕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는 강풍, 우박, 눈 또는 한 여름의 강렬한 온도와 햇빛 등 급격한 기상변화에 얼마나 견딜 수 있는 가 이며, 이것은 해당 자재가 실내용인지 실외용 인지를 가름합니다.

2) 외관 : 시각적인 아름다움, 주변의 다른 건축물과 비교하여 눈에 띄는 디자인 등 건축물의 외형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지붕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합니다. 그리고 건축물의 외관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종류, 질감 및 색상을 가진 지붕재 이어야 합니다.

3) 견고함 : 적합한 지붕재를 선택하는데 있어 그 가격도 중요한 요건이기도 하지만 해당 자재가 얼마나 오래 잘 견딜 수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물론 저렴한 지붕재를 구매하여 다른 자재에 대한 문제를 해결 할 수 도 있지만 저렴한 재붕재를 구매함으로써 문제가 발생 했을 때 수리에 들어가는 추가 비용을 고려할 때, 보다 나은 지붕재를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적합한 지붕재의 선택 방법
적합한 지붕재

단파론 지붕재는 한 겨울의 추위와 한 여름의 더위에 견딜 수 있고, 강풍, 우박 등 급격한 기후 변화에도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자연광은 통과하고 UV는 완벽히 차단하는 자재 입니다. 또한 외관에 있어서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다양한 질감 및 색상 표현이 가능하므로 현대적인 감각의 건축 디자인 이든, 단순하고 심플한 디자인 이든 아니면 전통적인 형태의 건축 디자인 이든 적용 가능합니다.

단파론 지붕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스템 단팔 지붕 시스템 에서 확인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