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건물에서 누리는 자연채광의 혜택

자연채광의 혜택

공공건물에서 누리는 자연채광의 혜택 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 건물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정신적인 면에서의 긍정적인 영향과 잠정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것 등과 같은… 하지만 단순히 큰 유리 창문을 방 한쪽에 설치하고 자연채광이 방에 제공될 것이라는 예상을 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단팔은 유리 창문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을 대체할 수 있도록 유리 대신 반투명 파사드 자재를 제안합니다.

왜 창문은 일광을 최대화 하지 못하는 가?
창문은 방안에 밝기를 향상 시켜주지만 동시에 창문은 눈부심과 태양열 획득을 가지옵니다. 세심한 계획 없이는 큰 유리 창은 실내공간에 고통스럽게 눈부신 빛을 들어오게 하고 렌즈 역할을 하여 실내에 열을 높이게 됩니다. 이러한 두 가지 요소로 인하여 큰 유리 창이 있는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자연채광을 들이기 위한 목적으로 큰 비용을 들여 설치한 투명 자재가 가진 장점을 배제 시키는 블라인드나 커튼을 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 결과는 두꺼운 커튼 사용으로 인하여 일반 사무실이나 넓은 생활 공간이 어둡고 음침하게 바뀝니다. 더욱이 더운 날씨에는 과도한 태양열 획득의 절충하기 위한 에어컨 사용으로 자연채광을 이용한 에너지 절약을 상쇄시켜 버립니다. 또한 유리창문이 방을 더웁게 한다는 것 때문에 추운 날씨에는 이상적일 것이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아따깝게도 겨울 동안에도 일광이 짧은 시간 동안 유입되기 때문에 단순히 는 유리로 된 창문은 심각한 단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낮 동안 방을 데워주긴 하지만 특히 밤에는 그 열을 방밖으로 탈출시키기도 합니다. 더욱이 낮의 특정 시간대 즉 동틀녁의 새벽에는 낮은 각도의 태양광선이 방안의 창문이 동쪽이나 서쪽을 향해 있는 경우 눈부심에 의한 시각장애 현상을 발생시킵니다. 결국 거주자들은 두꺼운 커튼을 사용하여 눈부심을 차단하거나 단열이 되는 차단막으로 유리가 가진 열교환 효과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단팔의 반투명 파사드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가?
단팔 반투명 파사드는 영리하고 매력적인 전통적인 유리 창의 대체재 입니다. 첫째로 이 반투명 파사드는 완전 투명하지 않고 반투명 하여 눈부심을 즉시에 차단해 줍니다. 또한 이 반투명성의 특징은 책상 근무자들에게는 약간의 프라이버스를 제공하면서도 자연채광을 실내로 유입시켜줍니다. 반투명 패널은 보다 분산된 빛을 만들어 주어 읽고, 쓰고 조용한 대화를 할 수 있는 편안한 정도의 밝기를 만들어 줍니다.

다음 프로젝트에 반투명 파사드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지금 단팔에 문의하세요.